총동문회

총동문회

총동문회사업

총동문회는 동문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이해를 도모하고 모교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홈커밍데이

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교의 졸업생들이 졸업 20주년 또는 졸업 30주년을 기념하여 모교 은사님을 찾아뵙고, 그동안 헤어져 지냈던 동기들과도 다시 만나 우애를 굳건히 다지는 졸업기념행사이다. 후배들에게는 자긍심을 갖게 해주고 동문 명맥을 잇게 해준다는 큰 의미가 있으므로 총동문회에서는 후배 동문 발굴은 물론 동창회 결성 및 활성화를 위해 큰 힘을 쏟고 있다.

석봉축제

동문 상호 친목과 우의를 다지기 위한 체육행사로 2000년 첫 회 축제를 1회, 2회 동창회의 주관으로 시작하여 현재까지도 동창회 주관으로 매년 가을(10월)에 모교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많은 동문 선,후배들과 동문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동문 한마당 축제이다.

회장배 골프대회

골프를 즐겨 하는 동문들간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선.후배간 친선을 도모하고, 골프를 통한 동문들의 또 다른 단합된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동문발전에 기여함과 더불어 고교동창 골프대회 참가 시 선수 선발 등에 대비하고자 2017년 제1회 총동문회장배 골프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많은 동문들의 호응속에 개최되고 있다.


장학사업

2만여 동문의 염원이었던 장학재단이 2014년 동문들의 하나된 힘으로 설립되어, 모교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동문자녀에게 장학금을 전달함으로써 보다 폭넓은 장학사업이 장학재단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어 모교 인재양성과 지역인재 발굴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봉사단

동창회나 각 단체별로 이루어지던 봉사활동을 보다 효율적이고 더욱 폭넓게 지속적으로 실현하고자 총동문회 봉사단 이름으로 새로이 발족하여 어려운 이웃과 하나 되는 아름다운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많은 동문들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총동문회 운영

-운영비 : 각 동창회 분담금, 지역/직능 분담금, 임원연회비, 발전기금
-은행명 : 농협
-계 좌 : 601178-51-007457
-예금주 : 광주석산고총동문회

사무실

총동문회에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께서는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